직접 만든 드링크로 일주일 만에 2.5kg 감량

편리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의 가장 큰 적, 비만.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당뇨나 심질환과 같은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하기도 하죠. 열심히 다이어트하는 우리가 바라는 건 바로 이겁니다. 감량을 통해 보기에도 좋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

PhotoMediaGroup/shutterstock 

감량이요? 사실 말이 쉽죠. 식습관에 대대적인 개선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사람에 따라 생활 방식 전체를 바꿔야 할지도 모릅니다. 비만이 정신적인 문제에서 비롯된 경우라면 특히나 말이죠. 일상으로 들어가 보면, 매일이 도전의 연속입니다. 친구가 손수 구운 맛있는 케이크를 대접한다면, 이를 거절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단기 감량 프로그램이나 단식요법 등, 짧은 시간 내에 몸무게를 쏙 빼준다는 광고도 흔히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요요 현상 없이 감량에 성공한 사람은 극히 드문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쫄쫄 굶거나 헬스장에 가서 살지 않아도 감량에 성공할 수 있는 팁이 있답니다.

Pixabay

아래의 홈메이드 드링크 레시피로 쉽고 간단히 칼로리를 불태울 수 있습니다.

준비물: 

  • 물 1컵
  • 꿀 2큰술 
  • 계피가루 1작은술 
  • 코코넛오일 1작은술

위의 재료를 모두 섞어서 자기 전에 반 컵,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반 컵 마셔주세요.

이 음료수를 하루 2회 날마다 마시면, 일주일 만에 2.5kg 감량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하죠? 

바로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지방 분해 속도를 높여주는 원리입니다. 이 음료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은 바로 계피입니다. 계피엔 몸에 열을 내도록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죠. 게다가 식욕 감퇴 효과도 있어서 하루 동안 먹는 양이 자연히 줄어듭니다. 한 가지 더, 계피는 혈당을 낮추는 작용도 합니다. 그 결과,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죠. 계피를 만만히 보면 안 되겠네요!

h

몇몇 연구에 따르면 계피 향만 맡아도 식욕 감퇴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단 것이 당길 때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계피와 함께 중요한 또 다른 성분은 꿀입니다. 꿀에 듬뿍 함유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을 무시할 수 없죠. 또한, 꿀은 정제당보다 천천히 체내에 흡수됩니다.

코코넛오일은 엄연히 말해서 지방이지만, 건강한 지방입니다. 체중 감량을 도와주는 중간사슬지방산이 바로 핵심 성분이죠. 코코넛오일은 빠르게 흡수돼 에너지 공급원으로 쓰이거나 케톤체로 전환합니다. 이 오일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분해합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신다면, 꼭 시도해보세요. 기호에 따라 모닝커피에 위의 모든 재료를 섞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늘 마시는 커피에 달콤함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살도 같이 빼는 거죠. 커피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기능도 한답니다. 위의 음료와 함께, 장기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방식과 식습관도 잊지 마세요. 삼박자가 갖춰지면 체중 감량이 한결 쉬워진답니다!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