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파우더가 건강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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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파우더의 주요 성분인 중탄산염은 과일이나 야채에도 들어있습니다. 최근 시행된 연구에서 중탄산염이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입니다. 믿기 어렵지만 입증된 사실입니다! 미국 유타 대학교의 연구진은 1997년부터 중탄산염이 건강과 수명에 끼치는 효과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70세에서 79세 사이의 2천 276명의 연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2014년 초까지 10년에 걸쳐 관찰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Baking powder

본 연구를 진행한 칼라니 라파엘 (Dr. Kalani Raphael) 박사와 동료들은 산-염기(pH) 균형의 정도와 중탄산염 및 이산화탄소의 양이 수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중탄산염 수치가 낮은 사람은 사망률이 24% 정도 올라간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반대로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며 중탄산염 수치가 높은 사람의 경우,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사실이 발견되었죠.

즉,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면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식습관을 통해 산성-알칼리성(pH) 균형을 바로 잡고 충분한 양의 중탄산염을 신체에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사과, 건포도, 당근, 바나나, 브로콜리, 레몬과 시금치 등에 중탄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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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커피는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산-알칼리(pH) 농도를 적당히 조절해 산도 균형을 맞춰줍니다.

녹차에 베이킹파우더 1/4 작은술을 넣어 드세요. 녹차에는 카테킨, 테아닌, 카페인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최적화된 산도 균형을 잡아줄 뿐 아니라, 지방의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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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파우더를 음료수에 섞어 마시면 웬만한 에너지 음료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를 방지하고, 지구력을 높여주며, 여기에 주기적인 운동을 더하면 몸 속에 축적된 젖산이 효과적으로 중화됩니다. 그럼,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한 건강 음료를 만들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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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

  • 천연 소금 1/2작은술 
  • 베이킹파우더 1/4 작은술
  • 코코넛 워터 7컵
  • 레몬즙 1/2컵
  • 천연 꿀 1/4컵

만드는 법

따뜻하게 데운 코코넛 워터에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줍니다. 나머지 재료와 함께 밀폐 용기에 넣고 흔들어 잘 섞어준 뒤, 유리잔에 따라 마십니다.

중탄산염의 섭취를 위해 케이크를 많이 먹으면 되겠다 생각하신 분들 계신가요? 안타깝지만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중탄산염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기도 전에 건강(+몸매)에 적신호가 켜질 것입니다. 대신 최대한 많은 야채와 과일, 녹차를 섭취하세요! 

소스:

gesundhe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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